본문 바로가기
생활팁/팁

방구석에서 월 2천 버는 디지털노마드 대학생 김머신님 이야기

by 행복론자 2020. 11. 1.
22살에

제 명의로 된 부동산 있고
사고 싶은 거 있으면 사고
가고 싶은 곳 있으면 갑니다. 
                                      -김머신-

 

 

영상 딱 10개만으로 유튜브 구독자 20만명을 보유한 사람

대학생 김머신님이다  

 

 

마지막 영상 업로드 날짜가 5개월 전이고 꾸준히 1일 1 영상 업로드 하는 것도 아닌데도 그의 구독자수는 계속 우상향중이다.

 

그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첫 영상을 보면 5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자기가 어떤 사람이고 시청자에게 무엇을 제공할 것인지 이야기해준다.

보는 이들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돈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한다.

 

그리고 정말로 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팁을 상세히 이야기해준다. 

하지만 이미 레드오션이라고 하는 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정보, 인터뷰를 알려주는 채널은 정말로 많았고 앞으로도 많을 것 같다. 그럼에도 그의 채널이 인기 있는 비결을 생각해보면 

 

쉽고

이해하기 쉽고 

논리 정연하고 

진정성이 있다. 

 

정말 많은 유튜브 채널에서 하는 말은 

월 천만원 벌기 쉽습니다.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근로소득자는 2천만명이 가까이고 그중 대부분이 월급 200, 300만원 받는 현실이지만 

정말 저들의 말처럼 월천만원 소득이 가능할까? 그리고 그게 그렇게 쉬웠다면 2,300만원 월급을 받으며 살아가는 우리는 바보인가?

 

그들에게는 정말로 쉬워서 쉽게 말하는 것일지 몰라도 듣는 이에게는 다 듣고 나면 그래서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고 답답한 노릇이지만 김머신님은 그 과정을 자신은 어떻게 시작했고 시작에서부터 어떤 단계를 거쳐 왔는지 테크트리를 상세히 설명한다.

 

이글을 쓰는 나는 그가 밟았던 테크트리인 

오프라인 사업 > 온라인 사업(구매대행) > 온라인 사업(스마트스토어)

를 보고 음 그렇지 상세하네~ 라고 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저 말을 듣고 평가를 내린다는 것이 우습고 말이 안된다. 

하지만 직접 해본 것이 아닐지라도 김머신님의 설명을 들으면 

아 저 사람이 말하는 테크트리에는 저런 과정이 있고 저렇게 따라하면 무엇이 좋지만 

또 저런 문제를 겪을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생한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다.

 

나처럼 이렇게 느끼는 공감들은 그의 영상 댓글로도 충분히 알 수 있고 

또 스마트스토어 관련 사업으로 유명하신 퍼스트리님이 김머신님이 영상 올린지 한달도 안되었을 때

그를 칭찬하는 영상을 따로 찍어 올릴 정도다.

 

 

 

퍼스트리님이 김머신님을 칭찬하는 점은 여러가지지만 

그중에서 내가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은 김머신님은 정말로 알아듣기 쉽게 설명한다고 칭찬한다. 

 

김머신님의 영상을 보면 그는 이렇게 영상을 찍어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스크립트 하나하나 신경쓰고 새벽에 일어나 발성연습을 한다고 한다.

 

이런 모습만 보더라도 그가 단순히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 몇개 잘 팔려서 썰 푸는게 아니라

삶 자체를 대하는 태도가 얼마나 진정성있는 사람인지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다.

 

20년 5월달에 올린 영상을 마지막으로 반년가량 업로드가 없는 김머신님, 

잘은 모르지만 그의 영상을 보며 느낀점으로는 

자기가 하는 사업이 안될 수도 있으니 일찌감찌 유튜브를 통한 다른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유명세를 얻고 돈을 벌려한다기 보다 자신이 아무것도 몰랐던 온라인 사업에 경지에 이르렀던 과정처럼 유튜브도 그런 하나의 채널로써

자신이 알고 있는 무에서 유를 이뤄내는 방법이 통하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시작했던 것은 아닐까..

 

그리고 지금은 그런 것 보다는 더 흥미있고 돈이 되는 일을 하느라 유튜브에 관심이 줄어든건 아닐가 싶다.

무엇을 하고 있는지 내가 알 방법이 없지만 무엇을 하고 있건 간에 어느 영역에라도 성공했을 분 같다.

나보다 어린 나이지만 내가 그보다 더 세월을 보냈다는게 부끄러움을 느낄 정도로 멋진 사람인 것 같다.

 

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 같은 온라인 사업에 관심 없더라도 아래 영상은 참 좋다.

21+2+4+1+8, 내가 월 1000만원 벌수 있도록 도와준 덧셈.

www.youtube.com/watch?v=xpFIb_ZGV08&ab_channel=%EB%8C%80%ED%95%99%EC%83%9D%EA%B9%80%EB%A8%B8%EC%8B%A0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댓글은 제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아래는 쿠팡 링크이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