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썬/가상화폐

[온라인 강의] 5개 거래소별 코인차익알림봇, 구체적인 개발 가이드 오픈!

by 행복론자 2023. 3. 1.

'혹시 코인 트레이딩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코인은 주식과 달리 가치/실체가 불분명하다는 말이 많은데요

그래서 더욱 차트에 의존해 트레이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역시 차트 신봉자이지만 잦은 뇌동매매에 원래 생각한 계획과 다르게 행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자동매매가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결국 자신만의 트레이딩 전략이 없다면 쉽지 않은데요

 

이런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차익거래입니다.

 

차익거래는 동일 재화를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동일한 코인이라도 거래소별로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코인 차익거래가 가능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김치프리미엄은 국내거래소, 해외거래소 간에 프리미엄을 의미하지만 

거래소간 프리미엄은 '국내-해외거래소'에서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 예시는 동일한 코인이라도 바이비트와 비트겟에서의 가격차이가 무려 13%나 발생했었습니다.

그렇다면 가격이 싼 비트겟 거래소에서 코인을 사서 바이비트로 전송시켜 팔면 수수료를 제외하고 10% 가량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 국내 거래소만을 이용하다 보니 김치프리미엄 말고 해외거래소끼리도 프리미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게다가 해외거래소에 있는 수많은 코인들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일일이 비교하는 것은 사람이 직접하기에는 사실상 불가능하기에 확인이 어렵습니다.

 

또, 국내에서 김치프리미엄을 보여주는 사이트들은 대개 국내거래소-Binance 거래소간 가격차이를 대표적으로 보여주지만 국내거래소와 트래블룰 연동이 된 Binance, Bybit, OKX, Bitget같은 거래소와의 가격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충분히 차익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거래소-해외거래소 1:1 비교만 가능한 프리미엄 체크 사이트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일일이 확인하기 힘든 Upbit, Binance, Bybit, OKX, Bitget 거래소에 상장된 현물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해 알림을 보내주는 Python 알림봇 개발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를 오픈했습니다.

 

총 22개의 강의를 통해 약 2시간 동안 다음같이 Python + Telegram + Websocket을 다루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강의에서 다루는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한 프로그램 예시입니다. 

실시간 가격 비교후 알림을 보내온 봇

 

 

강의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분!

 

완성된 프로그램 시연

https://www.youtube.com/watch?v=NaqQoe-6anY 

 

 

강의 구경하러 가기 

현재 강의 오픈기념으로 10% 할인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겅의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만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클릭시 강의로 이동합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