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깃헙 이클립스 연동, Eclipse Git 사용하는 법

by 행복론자 2019. 9. 10.

깃헙 이클립스 연동, Eclipse Git 사용하는 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1.https://github.com/ 가입 & 로그인

 

 

 

2.시작 화면에서 Start a Project 클릭 

 

 

 

 

3.Project 이름을 설정합니다. 이후 아래 활성화 된 Create repository를 클릭합니다. 

 

 

 

4.생성 이후 넘어가는 화면에서 https://github.com/아이디/프로젝트이름.git 을 복사합니다. 

 

 

 

5.이클립스를 켜서 perspective를 선택한 뒤 git을 선택합니다. (perspective 변경은 Quick Access에 직접 git을 입력하거나 입력창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6.Git Repositories window에서 Clone a git.. 을 클릭합니다. 이후 URL 칸에 4에서 복사한 링크를 입력합니다.

다음 Authentification에 Github ID, PW를 입력하고 NEXT를 눌러줍니다. 

 

 

 

 

7.이후 다시 Perspective를 바꿔서 혹은 git에 올리고자 하는 project list로 가서 프로젝트를 우클릭한 뒤 나오는 Team > Share Project를 누릅니다. 

 

 

 

8.이후 나오는 창에서 우리가 만든 git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 Finish 버튼 클릭 

 

 

 

 

9.이후 다시 우리의 프로젝트를 보면 애가 좀 모습이 바뀌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다시 우클릭 > TEAM > COMMIT을 눌러줍니다. 

 

 

 

10.하단에 Unstaged Changes에 프로젝트에 있는 소스, 리소스파일들이 있습니다. 전체 선택 후 Staged Changed로 옮깁니다. (드래그 & 드랍 가능)

 

 

 

11.Git에 올릴 파일들을 Staged Changed로 옮기고 Commit message를 작성한 다음 Commit & Push를 클릭합니다. 

 

 

 

12.이후 git repository에 가보면 아래처럼 내가 올린 소스가 생깁니다. 

 

 

13.첫 commit 말고 계속 수정이 있을 때마다 Eclipse에서 해당 Project 우클릭 후 Team 클릭한 다음 같은 작업을 반복하면 끝 

반응형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필요한 글들을 한 곳에  (0) 2019.08.15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