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썬/가상화폐

업비트 API 특정IP에서만 실행 설정방법 (GCP에서 사용)

by 행복론자 2021. 5. 19.

2021.05.19

 

비트코인이 맥없이 흐르고 있는 요즘이 미래에 어떻게 기억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지금이 투자 기회라고 판단하고 업비트 API를 이용해 매매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업비트 API를 이용하려면 API Key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Key 발급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2.23 - [파이썬/가상화폐] -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Open API Key 발급 받는법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Open API Key 발급 받는법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에서 API Key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upbit.com/ 접속 링크 2.마이페이지 > Open API 관리 클릭 3.인증레벨이 낮은 경우 계좌 인증 , ARS 인증 진행 (원래는 아

jsp-dev.tistory.com

 

 

 

 

발급 받은 Key를 가지고 Local, Cloud 아무데서나 실행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돈이 걸린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내 환경에서만 API call을 할 수 있도록 '특정IP에서만 실행'을 이용합니다. 

 

 

이미 발급받은 Key 정보에서 변경을 클릭합니다.

 

 

허용할 IP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GCP에서 이용하고자 한다면 GCP > 인스턴스 > 외부IP 주소를 복사해 위 입력창에 넣습니다.

아래 그림에 빨간색으로 색칠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클립보드로 복사해줍니다. 

 

 

이후 카카오페이 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휴대폰으로 인증 요청이 옵니다.

인증을 완료해줍니다. 

 

이렇게 허용 IP를 설정해주면 허용되지 않은 IP에서 API를 이용이 불가합니다.

 

인증된 IP가 아니라고 하며 거래가 불가하게 되니 보안성이 좋아집니다.

번거로워 보일 수 있지만 Local PC, Cloud PC 두 개만 등록해주면 되니 생각보다 번거롭지 않습니다.

이상 GCP 등 Cloud PC에서 업비트 API를 이용할 때 특정IP에서만 허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같은 코인인데 두 코인 가격 약 8배 차이...

매매보다 안전한 코인 차익알람봇 개발 방법이 궁금하다면?

코인거래소별 프리미엄 체크봇 개발 가이드와 풀소스 전자책 | binance bybit | 코인갭 | 김치프리미엄

 

[공지] 코인거래소별 프리미엄 체크봇 개발 가이드와 풀소스 전자책 | binance bybit | 코인갭 | 김치

여유가 생길 때마다 코인 시세를 자주 보는 직장인이라면 시세확인 및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매매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일인지 쉽게 공감할텐데요. 그런 분들에게 오늘 알려드릴 보다 안전하

jsp-dev.tistory.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