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썬/가상화폐

업비트 고객확인제도 진행 방법/후기

by 행복론자 2021. 10. 7.

2021년 10월6일부로 업비트 고객확인 시스템이 오픈했습니다.

고객확인제도란 가상화폐거래가 자금세탁 등과 같은 범법행위에 사용되지 않도록 고객 신원을 확인하겠다는 제도인데요. 취지야 그렇다치더라도 사실상 세수확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목적의 제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쨌건 국내거래소에서 가상화폐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의무적이라 안하고 넘어갈 수가 없습니다.

고객확인을 하지 않으면 당장 겪게될 불이익은 10.6일부로 원화마켓 매매제한 및 입출금에 제약이 있습니다. 

 

그러면 간단히 업비트 고객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업비트를 최신으로 업데이트/다운 받습니다.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로그인합니다.

 

3. 다음과 같은 팝업이 나오는데, 무시하고 하단에 초록색 버튼으로 된 '고객확인 완료 후 거래하기'를 클릭합니다. 

 

 

4.신분증 촬영이 진행되니 카메라 접근 권한을 허락합니다. 

 

 

5. 신분증 촬영을 완료합니다.

 

 

6.확인을 누르면 바로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업비트 고객확인제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코인이 불장이라 이미 많이들 진행하셨을 것 같은데요. 미완료 고객은 10월13일부터는 업비트에서 시세확인 밖에 안되니 안한 분들은 미리미리 하셔서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저는 시스템이 오픈한 10월6일 0시에 바로 하려고 했는데, 앱에서는 진행 버튼이 안나와 PC로 접속했더니 에러가 났습니다.

 

자고 일어나니 앱 업데이트가 되어 앱으로 진행했지만 두나무 개발자분들도 인간미가 있어 보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