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썬/가상화폐

Python FTX API 사용하기 FTX API KEY 발급받기 (5분컷)

by 행복론자 2022. 8. 14.

2022-11-11

안녕하세요

일전에 FTX를 소개한 적이 있다는 사실에 책임감을 느낍니다. 뱅크런할 확률이 아예 없다고 생각하고 소개했다는 점에서 죄송합니다. 그벌로 저또한 FTX에 묶인 돈이 있어 출금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 컨텐츠를 보고 피해입으신 분들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Python을 이용한 가상화페 거래소 API 이용은 보통 Binance 그리고 더 나가면 Bybit 정도인데요.

오늘은 자주 쓰이지는 않는 FTX 거래소 API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글에서도 다뤘듯이 FTX는 미국의 TOP급 거래소입니다. 가상화폐 규제 정책 및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미국이니FTX 거래소에 대해 주목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FTX API를 꼭 사용하지 않더라도 아래 글을 통해 연 8% 이자도 받아보세요~

2022.07.28 - [투자] - 자산 10억 이하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연 이자 8% (FTX 거래소 EARN)

 

그럼 FTX API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FTX 접속

https://ftx.com/ 에 접속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가입 링크 를 통해 가입해주시면 수수료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설정 버튼 > API 버튼을 클릭합니다. 

 

 

 

3.API Keys > Create API Key를 클릭합니다.

API Keys 영역은 조금 스크롤을 내려보면 있습니다. 

우측 버튼은 Read Only API 발급으로 조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4.클릭하는 순간 바로 발급!

시원시원하게 누르면 바로 발급이 됩니다. 다시 누르면 다른키가 또 발급되니 두번 누르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이후 Copy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두 Key중 어느 것도 누구에게도 노출시키면 안됩니다.

API 사용 권한으로 withdraw가 불가하도록 설정하더라도 누군가 내 API를 이용해 샀다팔았다 팔았다샀다 하면 돈 녹겠죠.. 아무튼 노출은 절대 안됩니다!! 

 

 

5.(선택)API 권한 설정

생성한 FTX API의 Permission 버튼을 클릭하면 

 

 

API를 이용한 권한 및 IP 제한도 걸어둘 수 있습니다. 

출금 가능하도록 할지, NFT 거래도 가능하게 할지도 선택할 수 있네요

 

 

6.시스템 변수에 저장

 

 

7.Python에서 사용

발급받은 FTX API KEY, Secret KEY를 환경변수로 저장했다면 아래 코드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대 노출시키면 안되기 때문에 코드 안에도 하드코딩 하지 않고 아래처럼 사용하도록 합니다.

좀 더 나아가면 환경변수에 저장할 때 KEY 그대로 넣지 않고 암호화해서 넣고 꺼낼 때 복호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coding: utf-8
import os

# API KEYS
API_KEY = os.getenv("FTX_API_KEY")
SECRET_KEY = os.getenv("FTX_SECRET_KEY")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2021.02.23 - [파이썬/가상화폐] -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Open API Key 발급 받는법

2022.07.21 - [파이썬/가상화폐] - Python Binance API 신청법/사용법 바이낸스 API키 발급 받아 저장하기

2022.08.16 - [파이썬/가상화폐] - Python Bybit API 사용하기 바이비트 API KEY 발급받기 (5분컷)

2022.08.21 - [파이썬/가상화폐] - Python OKX API 사용하기 OKX API KEY 발급받기 (5분컷)

2022.08.21 - [파이썬/가상화폐] - Python BITGET API 사용하기 BITGET API KEY 발급받기 (5분컷)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