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경제/가상화폐

위믹스 유의종목 지정 이후 위믹스 코인전망? (위믹스 코인 숏잡는 방법)

by 행복론자 2022. 10. 29.

10/27 오후 위메이드의 위믹스 WEMIX 코인이 업비트 유의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유의종목으로 지정되면 입출금제한이 생기고 최악의 경우 2주 안에 코인이 상장폐지 될 수도 있습니다.

 

업비트뿐만 아니라 빗썸, 코인원, 코빗을 포함한 국내 대표거래소에서 위믹스를 유의종목으로 선정했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인 DAXA에 결정사항입니다.

위믹스 코인은 가격 당연히 수직낙하했습니다.

 

 

DAXA의 이러한 결정 배경에는 위믹스 코인의 유통량 때문인데요.

WEMIX의 유통계획은 22년 10월기준 2억4천만개인 반면

 

 

XANGLE, 코인마켓캡에서 WEMIX 코인의 현재 유통되는 공급량이 약 3억1천만개로 나옵니다. 따라서 코인 갯수가 늘어나 시가총액이 갑작스럽게 튀어올랐습니다.

 

 

이렇게 되면 위믹시를 만든 위메이드가 밝힌 유통계획보다 실제 유통량이 더 많게 되고 DAXA에서는 이점을 근거로 유의정목으로 지정했습니다.. 

 

위메이드는 이 사항에 대해서 이미 공시했다는 입장인데요. 2주 안에 충분히 소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진짜 문제는 위믹스가 위믹스달러라는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는 과정에서 코코아파이낸스에 위믹스를 담보로 KSD를 대출 받았습니다. 

 

 

약 3천5백만개를 맡기고 천6백만달러를 빌려서 LTV가 33%가량인데 이 수치가 높아질수록 코코아파이낸스에서 위믹스를 청산해 위믹스 가격이 급락이 나올 수도 있는 위험한 상황입니다.

https://kim0xsugar.github.io/kokoa-status/

 

 

물론 그렇게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코인판에서는 항상 최악을 염두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에서 위믹스의 하락을 점친다면 숏포지션을 잡을 수 있습니다.

 

위믹스 숏을 잡는 방법은 클레이스왑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클레이스왑에 접속합니다.

https://klayswap.com/

 

KLAYswap (클레이스왑) : Open Source, Non-custodial Instant Swap Protocol

KLAYswap extends the Klaytn DeFi ecosystem through liquidity pool-based KLAY, ETH, WBTC, USDT, ORC instant token swapping and liquidity mining.

klayswap.com

 

예치 > 포지션 예치를 클릭합니다. 

 

 

위믹스를 클릭합니다.

 

 

위믹스 숏예치하러 가기를 클릭합니다. 

예시 금액은 목표금액(TP) 대비 얻을 수 있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담보자산 비율을 선택하고 자산을 넣은 다음 예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믹스 숏포지션이 오픈됩니다.

 

 

업비트에서 유의종목으로 선정된 코인들은 대부분 상장폐지 됐기 때문에 위메이드 측에서 특단의 조치를 취하지 않는 이상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라고 봅니다.

블라인드 캡쳐를 보면 내부 분위기는 정말 안좋은 것 같네요;; 

 

아무튼 이상으로 위메이드의 위믹스 코인 유의종목 선정 이유와 숏잡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숏도 숏이지만 폐지전 엄청난 상승빔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