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쿠팡파트너스

직장인 퇴근후 부업, 쿠팡파트너스 시작하기 네이버 지식인 - 2

by 행복론자 2020. 12. 6.

쿠팡파트너스 이전글

2020/12/01 - [재테크 & 부업/쿠팡파트너스] - 직장인 퇴근후 부업, 쿠팡파트너스 첫달 후기 - 1

 

페이스북 광고가 잘 되지 않자 이내 곧 네이버 지식을 이용한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시작했다.

역시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또 크몽에서 전자책 하나 사서 봤다.

정확히는 네이버 지식인을 이용한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알려주는 책인지도 모르고 샀다가 이렇게도 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너도나도 쿠팡파트너스로 돈 벌었다 너희도 할 수 있다고 하며 전자책 써서 파는데

물론 잘 쓴 사람도 있지만 이때 산 전자책은 별로였다. 

 

오탈자는 물론 설명이 뜨문드문인 것도 있지만 

음 결국.. 그냥 너희도 할 수 있어! 나도 해쩡! 

이런 식이었다.

 

그래도 구매 후기에는 다들 잘 썼다 그래 고맙다고 주고 받니 괜히 머쓱했다.

아무튼 네이버 지식인으로 쿠팡파트너스하는 방법은 대단한 것은 없다. 

누군가는 전자책으로 판매할 소스이지만 내가 보기엔 너무 별게 없어서 그냥 인터넷에 공개한다.

 

쿠팡파트너스를 들어는 봤지만 무엇인지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2020/12/01 - [재테크 & 부업/쿠팡파트너스] - 직장인 퇴근후 부업, 쿠팡파트너스 첫달 후기 - 1

 

1.쿠팡파트너스 가입

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입한다. 여타 사이트처럼 추천인은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지만 넣을게 없다면

AFF7780847 

 

 

2.추가기능 > 쿠팡파트너스 크롬확장 프로그램

 

지식인을 이용한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하려면 크롬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필수다.

크롬확장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에 관해서는 이글을 참조하길 바란다. 

 

 

3. 계정 관리 > 웹사이트 목록에 네이버 지식 주소를 추가한다.

kin.naver.com/

 

네이버 지식iN

지식나눔과 기부로 함께 성장하는 지식iN을 만나보세요.

kin.naver.com

 

 

상단에 내 이메일 > 클릭 or 마우스 Hover 하면 게정관리가 나온다. 클릭

 

 

 

 

네이버 지식인 url을 넣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문제는 겪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다만 배너를 입력하고 고객(?)들이 유입될 수 있는 채널을 다 적는란이니 적어서 나쁠 것 없다.

 

 

4. 네이버 지식인 답변 달기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예를 들어 전자제품, 패션)를 선택해놓는다. 

이 카테고리 안에서 추천을 해달라는 질문이 있다면 이런 식으로 올라온다.

 

카테고리 선택은 사실 큰 의미가 없는데 뭐 지갑, 선물, 향수 별의별 것을 추천해달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나같은 경우는 카테고리를 한정하기 보다는 검색창에 추천이라고 검색해서 찾았다. 

 

그렇게 제품을 추천해달라는 글, 여기서는 노트북 예시이니 추천해줄 노트북을 쿠팡 내에서 고른다.

 

 

여기까지 진입하고 나면 아까 설치한 쿠팡파트너스 크롬확장프로그램이

쿠팡 사이트내 제품 식별 url까지 도달했으면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활성화된다. 

 

쿠팡 외 사이트에서 쿠팡파트너스 크롬확장프로그램 비활성화 상태 

 

쿠팡 내 제품 카테고리 및 제품 상세페이지 도달하면 활성화 상태 

 

여기서 저 빨간색 버튼을 누른뒤 URL 복사를 누르면

활성화 버튼을 누른 페이지 내 제품을 내 쿠팡파트너스 아이디가 들어간 링크형태로 압축해준다.

 

 

URL 복사가 되었다고 하니 아무 곳에서나 붙여넣기 하면 다음처럼 URL이 나타난다.

https://coupa.ng/bNmKB2

 

이렇게 압축링크를 만들어서 다음 예시처럼 답할 때 삽입하면 된다.

 

 

여기서 이렇게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목적으로 네이버 지식인 활동을 할 때는 추천제품 링크를 넣으며 

위처럼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을 고지해야한다. 

스티커 메모장에 그대로 붙여서 복사하고 매답변마다 붙여넣기 한다.

 

저 예시는 너무 대충 답변달기는 했는데 직접 하다보면 이런식으로 답변다는 사람도 상당히 많다.

(정확히는 모르지만 상당 부분 패턴화가 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 개인적으로는 봇을 이용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5.수익확인

지식인 활동을 아예 안했을 때는 하루 최대달 수 있는 답변수가 정해져있다. 

처음에는 20개, 30개 이런식이나 점점 올라간다. 

아무튼 내가 추천한 제품 링크를 타고 들어가 해당 제품 이외의 아무 것이나 구매해도 수익으로 잡혀 

구매자의 결제금액 3%를 내가 얻는다.

 

수익확인은 쿠팡파트너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다.

 

 

 

 

6. 후기 & 총평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지식인을 이용한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하고 있지는 않다.

그 이유는

 

1. 너무 귀찮다. 

2. 결국 Passive Income, 자동수익이 아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3.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나의 경우 열심히 답변을 달아도 링크 클릭은 많이 하나 구매는 잘 안한다.

4. 경쟁이 어마무시하다.

카테고리에 따라 다르지만 인기 있는 카테고리(전자제품)는 올라온지 얼마 안된 추천 질문에도 10개씩 답변이 달린다.

 

하지만 분명히 장점도 있다.

제일 큰 장점은 갖고 있는 채널(블로그, 인스타 등)이 없이 활동하는 사람에게는 동등한 출발선을 제공한다.

나도 네이버 블로그 없이 하려니 홍보할 채널이 없어서 지식인을 이용했다. 

 

물론 꽤 큰 네이버 블로그를 갖고 있는 사람은 굳이 갖고 있는 우위를 포기할 이유가 없으니 지식인은 안할 것 같다.

 

관련 다음글,

2020/12/11 - [재테크 & 부업/쿠팡파트너스] - 직장인 퇴근후 부업, 쿠팡파트너스 시작하기 네이버 블로그 - 3

 

직장인 퇴근후 부업, 쿠팡파트너스 시작하기 네이버 블로그 - 3

한창 직장인 퇴근후 부업으로 인기있는 쿠팡파트너스 지난번에는 이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지식인을 통해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했었다. jsp-dev.tistory.com/236 직장인 퇴근후 부업, 쿠팡

jsp-dev.tistory.com

 


같이 보시면 좋을 글

2021/02/10 -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소스를 담은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소스를 담은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에 관한 제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https://kmong.com/gig/292764 주식매매프로그램, 쉽게 따라 만드는 노하우와 소스를 드립니다. | 36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0개

jsp-dev.tistory.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