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Python 키움API 자동매매프로그램 개발-2.개발환경 구축하기 Pycharm 설치

by 행복론자 2021. 1. 20.

그러면 이제 Pycharm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02.Pycharm 설치

 

1.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jetbrains.com/pycharm

 



2.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Mac, Linux에서 자신의 OS에 맞게 선택한 후 Download를 클릭합니다.



3.자동 다운으로가 시작됩니다. 완료 후 다운받은 .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4.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5.다음은 설치 경로 설정 화면입니다. 

기본 경로 외에 설치하려는 것이 아니라면 Next를 클릭합니다.

 



6.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옵션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64-bit launcher: 64 bit란 컴퓨터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단위 크기입니다. 

우리는 32 bit 기반 python을 사용할 것이지만 64 bit를 선택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Add launchers dir to the PATH: Pycharm 실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필수로 선택 해 주시기 바랍니다.

 

-Created Associations: 파일의 확장자가 .py로 끝나는 파일들은 python 파일입니다.

이 파일들을 열고자 할 때 자동으로 Pycharm을 통해 열도록 하는 옵션입니다.

 

-Update context menu: 폴더들을 python 프로젝트로 간주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입니다.본 도서에서는 직접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제가 제공해드리는 프로젝트를 이용할 예정이므로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7. 설치완료

설치 후 PC 재시작 여부를 묻지만 재부팅을 미루고 Finish를 선택합니다.

 



8.설치 후 실행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JetBrains PyCharm Community Edition 20XX.X.X x64

이라는 파일이 생깁니다.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9.사용하던 설정이 있는지 확인

Pycharm을 원래 사용하던 유저라면 기존에 사용하던 설정 세팅을 불러올 것인지 물어봅니다.

처음 설치의 경우 해당하지 않으므로 하지 않겠다고 선택하고 OK를 클릭합니다. 

 

 

10.이용약관 확인

Pycharm 개발사인 JetBrains의 이용약관입니다. 동의 후 Continue를 누릅니다.

 



11.Data Sharing

Pycharm의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개발사인 JetBrain으로 데이터를 제공해줄 것인지 묻는 창입니다.

보내도 되고 안 보내도 됩니다. 저는 보내기를 희망하지 않아서 Don`t sent를 클릭했습니다.

 



12.테마 선택

Pycharm을 검은색 테마로 사용할지 흰색 테마로 사용할지 선택하라는 설정입니다. 예시를 보고 원하는 테마를 선택합니다. 저는 Dracula (어두운 테마)를 선택했습니다. 

 



13.플러그인 설치

Markdown, Bash, R 개발에 필요한 장치들을 설치할지 묻는 창입니다.

해당되지 않으니 Start using Pycharm을 선택합니다. 

 

 

14.Create New Project

드디어 Pycharm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여기서 프로젝트란 우리가 트레이딩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작업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Create New Project를 선택합니다. 

 



15.프로젝트 이름 및 환경 설정 

프로젝트 이름은 SystemTrading이라고 지어줍니다. 

 



그 다음 Create를 누르지 마시고 여기서

이전에 만들어둔 Anaconda 가상환경(system_trading_py37_32)과 방금 만든 프로젝트(SystemTrading)를 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프로젝트(작업장)을 만들었으니 필요한 공구함(Anaconda 가상환경)을 연결시키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바로 밑에 있는 “> Project Interpreter, New Conda environmen”t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Existing Interpreter를 클릭하시고 오른쪽에 더 보기 버튼을 의미하는 ‘…’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창에서 Conda Environment를 클릭하시고 마찬가지로 우측에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폴더 탐색기 화면이 나옵니다.

 

 

 

위 창은 Anaconda 가상환경의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system_trading_py37_32의 경로를 찾기 위해 Anaconda Prompt에서 다음 명령어를 실행해보겠습니다.

conda env list

 

 

그러면 우리가 만든 system_trading_py37_32의 경로가 나옵니다. 

폴더 탐색기에서 이 경로로 이동합니다.



폴더 탐색기 창을 이용해 해당 경로로 이동하면 Tools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Python.exe를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이렇게 선택을 Ok까지 누르고 나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빨간색 표시한 부분이 python.exe로 잘 선택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Ok를 누릅니다.

 



이후 나오는 화면에서 Create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이로써 드디어 Anaconda 가상환경 구성, Pycharm 설치 및 Anaconda와의 연동을 마쳤습니다.

이후는 이제 드디어 코딩을 시작할 수 있는 프로젝트 화면이며 고생하셨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글

2021/02/10 -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소스를 담은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소스를 담은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에 관한 제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https://kmong.com/gig/292764 주식매매프로그램, 쉽게 따라 만드는 노하우와 소스를 드립니다. | 36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0개

jsp-dev.tistory.com

 

2021/01/20 -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 Python 키움API 자동매매프로그램 개발-3.Python 기초편 Hello world 출력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