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키움 Open API+에러, AttributeError: 'QAxWidget' object has no attribute 'OnEventConnect' 해결방법

by 행복론자 2021. 2. 15.

 

Python, 키움 Open API를 이용해 자동매매프로그램 개발하다보면 Open API 연결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ttributeError: 'QAxWidget' object has no attribute 'OnEventConnect' 

 

 

위 에러는 Kiwoom API와 연결이 제대로 안 이루어져서 발생하는 에러인데 먼저 확인해야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최초 연결시도하자마자 에러가 발생한 경우(처음 해본 경우)

이 경우는 Python 설치버전이 32비트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Anaconda3를 이용한다면 먼저 Anaconda3의 비트를 확인해봅니다.

conda info

 

 

platform win-32라고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하지만 키움증권 Open API를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Anaconda3를 32비트로 설치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Anaconda3 64비트를 설치하고 사용할 환경만 32비트로 만들면 됩니다. 

32비트의 환경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et CONDA_FORCE_32BIT=1 
conda create -n 사용할_가상환경_이름 python=3.7

 

 

2. 사용하던 중 에러가 발생한 경우 

Python으로 만든 코드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하는 건지 아니면 API 자체가 문제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에러가 발생 Python process를 종료하고 KOA Studio를 켜 로그인해봅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저같은 경우는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잘 사용하던 경우 에러가 발생했기 때문에 1543219969가 무엇인지 알면 해결할 것도 같은데 검색해도 안나옵니다. 

Open API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OCX등록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1543219969]

 

 

이럴 경우 Open API를 설치했던 exe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과정을 하면 정상 동작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글

2021.10.14 - [파이썬/주식] - [공지] 쉽게 따라 만드는 파이썬 주식 자동매매 시스템 출간

 

[공지] 쉽게 따라 만드는 파이썬 주식 자동매매 시스템 출간

2021년 10월 14일, 길벗 출판사에서 '쉽게 따라 만드는 파이썬 주식 자동매매 시스템'이 출간되었습니다. 기존 판매하던 전자책 '주식매매프로그램, 쉽게 따라 만드는 노하우와 소스를 드립니다.'

jsp-dev.tistory.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