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Python 키움API 자동매매프로그램 개발-30.KIWOOM API Open API+ 사용 / 모의투자 신청

by 행복론자 2021. 2. 21.

시리즈 이전글입니다.

2021/02/10 -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 Python 키움API 자동매매프로그램 개발-29.Python 기초편 예외처리(2) else, finally

 

 

이제부터 API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 전에 키움증권 계좌 및 아이디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혹시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셔서 계좌 및 아이디를 생성하시길 바랍니다. 

(참조링크) 키움증권 계좌 및 아이디 생성 방법 

그럼 이제 API를 다운 받아보겠습니다. 

 

1.PC를 이용해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다 보면 OPEN API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2.사용 신청하러 가기를 클릭합니다. 




3.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 이후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4.이후 다시 돌아가 키움 Open API+ 모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이 모듈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실질적으로 API를 사용하실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필요합니다. 



누르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곧 OpenAPISetup.exe이란 설치용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실행 후 별다른 다음 버튼을 계속 누르시면 별 다른 어려움 없이 설치가 됩니다. 

 

5.다음은 KOA Studio 다운로드입니다. 

KOA란 Kiwoom Open API+의 약자이며 KOA Studio는 API 사용 설명서 및 실제로 API 호출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설치하겠습니다.

 

 

이 또한 큰 어려움 없이 설치되며 완료 후 바탕화면에 다음과 같이 KOA studio가 생깁니다. 

 



참고로 개발가이드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pdf 파일의 API 개발 가이드가 나옵니다. 어떤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고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이해가 안가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으시면 찾아 보는 창구로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6. 모의투자 가입입니다.

실제 계좌를 가지고 전략 테스트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모의투자 가입 후 모의계좌를 이용하기 위함입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상시 모의투자를 클릭합니다. 

 



7.참가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주식참가를 선택하시고 투자원금을 자유롭게 선택합니다.

투자기간은 최대 3개월로 선택합니다. 



기간을 선택하면 완료 화면이 나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3달마다 계좌가 만료되므로 만료시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이렇게 키움 API를 모의계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봤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글

2021/02/10 -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소스를 담은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소스를 담은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에 관한 제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https://kmong.com/gig/292764 주식매매프로그램, 쉽게 따라 만드는 노하우와 소스를 드립니다. | 36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0개

jsp-dev.tistory.com

2021/02/22 -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 Python 키움API 자동매매프로그램 개발-31.KIWOOM API KOA Studio 사용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