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경제/주식

주식투자 기업 재무데이터 보는 사이트, 보는 법 플래닛(Flanit)

by 행복론자 2021. 10. 15.

오늘은 주식투자에 필수인 재무데이터를 보기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https://flanit.kr/search?category=finance&id=DG91PK-R 

 

똑똑한 투자 파트너, flanit

똑똑한 투자 파트너, 플래닛

flanit.kr

 

웹만 지원되고 앱은 아직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가장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다음처럼 재무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증권사 리포트에서 자주 보이는 벨류에이션 밴드도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per 밴드를 이용해보았습니다. KT&G는 밴드 하단에 머물고 있네요. 

 

 

이 사이트의 제일 큰 장점은 무료로도 이 많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유료 회원(Pro 회원)은 조건검색을 이용해 원하는 조건을 이용해 스크리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 사회는 아직 구독 서비스가 약간 덜 친화적으로 느끼는 것 같은데요

(Office 매달 돈내고 쓰면 뭔가 손해라는 생각)

 

Flanit은 제대로만 사용한다면 월 12,000원이 결코 아깝지 않은 것 같아 보입니다.

과거 20년 기업 정보 제공도 좋지만 미래 3년 컨센서스 조회가 더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또 국내 시장말고도 미국, 중국, 홍콩, 일본시장도 제공하니 외국시장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글

2021.10.14 - [파이썬/주식] - [공지] 쉽게 따라 만드는 파이썬 주식 자동매매 시스템 출간

 

[공지] 쉽게 따라 만드는 파이썬 주식 자동매매 시스템 출간

2021년 10월 14일, 길벗 출판사에서 '쉽게 따라 만드는 파이썬 주식 자동매매 시스템'이 출간되었습니다. 기존 판매하던 전자책 '주식매매프로그램, 쉽게 따라 만드는 노하우와 소스를 드립니다.'

jsp-dev.tistory.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