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썬/가상화폐

[공지] 코인 거래소간 프리미엄 알림 채널 무료모집! #김치프리미엄 #업비트

by 행복론자 2022. 8. 28.

 

 

같은 코인인데 두 코인 가격 약 8배 차이...

매매보다 안전한 코인 차익알람봇 개발 방법이 궁금하다면?

코인거래소별 프리미엄 체크봇 개발 가이드와 풀소스 전자책 | binance bybit | 코인갭 | 김치프리미엄

 

[공지] 코인거래소별 프리미엄 체크봇 개발 가이드와 풀소스 전자책 | binance bybit | 코인갭 | 김치

여유가 생길 때마다 코인 시세를 자주 보는 직장인이라면 시세확인 및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매매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일인지 쉽게 공감할텐데요. 그런 분들에게 오늘 알려드릴 보다 안전하

jsp-dev.tistory.com

 

 


"마감 되었습니다!!"

"마감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2022.07.20 - [파이썬/가상화폐] - Python 업비트 김프알림 프로그램 만들기 (1.개요, 김프란?)

첫글을 시작으로 한달 넘게 만들었던 프로그램을 통해 드디어 해외거래소, UPBIT 간에 프리미엄 알림 채널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거래소간 프리미엄 체크 알림 예입니다. 

 

 

특징을 하나씩 소개하겠습니다.

 

✅1.프리미엄이 발생했을 때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대다수의 분들은 김프에 대해 알고 (혹시 모르시면 이글참조!) 프리미엄이 발생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아실 것입니다. 

저도 자주 이용하는 KIMPGA라는 사이트인데요. 이렇게 실시간으로 업비트-바이낸스 현물마켓 간에 갭을 보여줍니다.

김프가 화면

 

김프가는 이렇게 김프를 손쉽게 볼 수 있는 좋은 사이트이지만 제가 원하는 것은 

김치 프리미엄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궁금해한다 > 사이트에 들어가 확인한다가 아니라 

*김프가 발생한다 > *다른 일을 하던 나에게 알림이 온다 > *김프를 확인하고 차익거래를 한다였습니다.

 

따라서 실시간으로 나에게 알림이 오기를 바랬고 프리미엄 체크 채널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체크 채널은 갭이 발생시 실시간으로 텔레그램 알림을 보냅니다. 

 

 

✅2.거래소간의 모든 프리미엄을 다 확인합니다. 

우리가 김프김프하지만 실제로 프리미엄이란 거래소간에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선물거래소가 없는 국내 거래소와 해외거래소 간에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김프만 기다리기에는 코인들이 너무너무 많습니다.

프리미엄 체커로 보면 TEL이라는 코인이 Bitget 거래소와 Bybit 거래소에 약 -5.77%의 가격 차이가 발생했다는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확인해보면 비트겟 거래소는 0.00154484USDT, 바이비트에서는 0.001565USDT입니다. 

 

 

그러니 비트겟에서 TEL 코인을 사서 바이비트로 보내면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많지 않아 큰 차익은 힘듭니다!) 하지만 국내 김프만 안내 사이튼 사이트들에서는 위 사실을 알기 어렵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표적으로 업비트-바이낸스 혹은 코인원-바이낸스 이렇게 1:1 비교를 하나씩 일일이 알아봐야 합니다.

 

프리미엄 체커는 업비트를 포함해 업비트와 연동되어 트래블룰 제약이 없는 5개의 거래소간의 모든 갭을 체크합니다. 

지원거래소로는 Binance, Bybit, OKX, FTX, Bitget이 있습니다.

아래는 OKX와 Upbit간의 API3라는 코인의 발생갭 알림입니다. 

 

 

✅3.입출금지원여부, 거래량, 수수료 정보 제공

거래소별로 갭이 발생한 코인의 입출금지원여부, 원화기준 일일 거래량, 수수료를 안내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갭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코인 사서 보내려다 withdraw suspend.. 알림을 보지 않아도 됩니다. 또 거래소에서 출금할 때 얼마의 수수료가 드는지 확인해 내가 얻을 수익에 대해 미리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알림 채널은 현재 5분 주기로 BTC, ETH, XRP 프리미엄 보다 높은 경우 알림을 보내고 있습니다.

총 두가지 버전으로 알림을 보내고 있습니다.

 

*일반 버전 > UPBIT, BINANCE, FTX 간 현물마켓 모든 상장 코인에 대한 갭  알림 

 

 

*고급 버전 > UPBIT, BINANCE, FTX, BYBIT, OKX, BITGET 간 현물마켓 모든 상장 코인에 대한 갭  알림 

입출금지원여부, 일일 누적 거래량, 출금수수료 정보 제공

 

알림을 보낼 기준이 되는 갭(BTC, ETH, XRP 프리미엄 보다 높은지) 안내 및 USD, USDT 원화가격 안내

 

 

✅4.입장방법

현재 이 두 개의 채널을 무료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차후 두 채널 모두 유료화할 계획이며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일반방 참가방법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bu3lhoP1kxlbSR4xv8z5Ls2VmTThmt_c1co_Fohkn2pSng/viewform?usp=sf_link

위 구글 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텔레그렘 아이디는 텔레그램 > setting에서 @까지 포함한 ID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텔레그램 아이디 확인법

 

 

 

 

* 고급방 참가방법 > 마찬가지로 위 구글 폼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다른 점은 홍보 URL이 있습니다.

개인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에 이 글 링크를 올려주시고 한두줄로 짧게 안내하는 홍보글을 작성해주신 다음

그 링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링크 긁어다가 바로 입력하면 넉넉잡아 3분이면 될 것 같습니다. 

 

폼 작성해주신 분들은 이 글 댓글에 '폼 남겼어요~!' 라고 작성해주세요~

** 아직까지 개인 컴퓨터로 운영하다 보니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수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