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경제/가상화폐

앱토스 코인 사서 진짜 아파트(APT) 살 수 있나? 앱토스 살 때 알아야하는 것

by 행복론자 2023. 1. 30.

 

 

앱토스 APTOS 코인 

앱토스는 이더리움, 솔라나, 아발란체, 폴카닷처럼 레이어1 코인입니다.

2022년 10월 메인넷을 오픈했으며 엄청난 투자를 받았던걸로도 유명했습니다.

앱토스는 페이스북에서 리브라 개발팀이 독립해서 만든 프로젝트입니다. 

개발진이 페이스북 출신이라는 것도 주목받았었습니다. 

 

 

앱토스가 화제가 된 것은 김치코인이 아님에도 업비트에서 많은 거래량을 보여주면서 상승했기 때문인데요.

솔라나가 이더리움 킬러라고 하고

솔라나 킬러가 앱토스라고 하는데 언제 죽이는지 모르겠다만 FTX 사태때 알라메다리서치의 많은 투자를 받았던 앱토스도 엄청하락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후 움직임은 이렇게 떡상해버렸습니다. 

 

 

타이밍을 노리고 사는 트레이딩이나 가치투자는 구분이 되는데요.

데이트레이딩을 하는 분들에게는 앱토스를 누가 만들었고 로드맵이 어떻냐는 중요하지 않겠지만 앱토스 자체를 좋게 보고 오래 투자할 예정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토크노믹스

토크노믹스는 토큰과 경제학이 합쳐저 토큰  생태계를 의미합니다.

앱토스의 토크노믹스인데요.

총발행량 및 누가  얼마나 갖고 있는지에 대한 요약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총 발행량 10억개로 

커뮤니티 물량 51.02%

핵심 기여자  19%

창업자 16.5%

VC 13.48%

9

절반 이상을 커뮤니티 물량이지만 Aptos Foundation(앱토스 재단)에서 41.02% Aptos Labs가 1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결국 VC 물량을 제외한 86.52%는 앱토스 재단이 갖고 있습니다.

즉, 다 즈그들 물량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현재 네트워크에 있는 토큰중 82%가 스테이킹 중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시장에 나올 수 있는 앱토스 코인물량이 쏟아집니다. 

 

메인넷 오픈 후 12개월 뒤인 2023년 11월을 기점으로 엄청난 양의 앱토스 물량이 락업해제됩니다. 

락업된 물량도 스테이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테이킹 보상도 만만치 않습니다.

 

대부분의 코인이 이렇게 자기들끼리 나눠먹고 나눠주고 물량털고 나가는 구조인데요

앱토스도 사실 좋은 토크노믹스는 아닌 것 같습니다. 또 대표적으로 안좋은게 DYDX가 있죠.

고수들이 비트, 이더말고는 코인 장투를 비추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 투자권유가 아닙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2022.12.27 - [파이썬/가상화폐] - [전자책] 바이낸스 코인선물자동매매 시스템 개발 방법을 담은 책이 출시되었습니다.

 

[전자책] 바이낸스 코인선물자동매매 시스템 개발 방법을 담은 책이 출시되었습니다.

🎁 바이낸스 자동매매 시스템 개발 방법을 담은 책이 출시되었습니다. "나 대신 일해주는 코인선물자동매매 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및 소스를 모두 공개합니다" ✔️ Q: 무슨 내용인가요? Python

jsp-dev.tistory.com

 

2022.11.05 - [파이썬/가상화폐] - [공지] 코인거래소별 프리미엄 체크봇 개발 가이드와 풀소스 전자책 | binance bybit | 업비트 김치프리미엄

 

[공지] 코인거래소별 프리미엄 체크봇 개발 가이드와 풀소스 전자책 | binance bybit | 업비트 김치프

https://kmong.com/gig/417785 거래소별 코인 프리미엄 알림봇 개발 가이드를 드립니다 | 36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JSDEV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

jsp-dev.tistory.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