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경제/가상화폐

페이코인 시세 폭등, 유의종목 연장으로 밝아진 전망?

by 행복론자 2023. 2. 7.

김치코인 페이코인이 하루만에 400% 가량 상승했습니다. 

PCI/BTC 페어로 BTC 마켓에만 상장되어 있는 코인이라 업비트에 접속하자마자는 바로 볼 수 없었을텐데요.

요즘 BTC 마켓에 있는 거래량 낮은 코인들이 급등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페이코인은 지난 1월6일에 유의종목 지정을 받았고

2월6일 상폐여부 결정에서 3월31일까지 유의종목 기간을 연장했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페이코인 유의종목 기간 연장 이유?

유의종목 기간이 연장된 이유는 DAXA에서 페이코인 측의 사업 대응계획을 보고 추가 검토를 위해 연장했다고 하네요 

 

애초에 1월6일 유의종목 지정사유가 페이코인 측에서 가상자산 사업자 변경 신고가 실패해

페이코인 관련 서비스에 중대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페이코인 전망이 밝아졌나?

유의종목 지정 당시 업비트에서 링크를 공유했던 금융위원회의 페이프로토콜 심사결과입니다. 

 

 

찾아보니 이후 공개된 자료는 딱히 없는 것 같은데요 올해 1분기내로 재심사 받는다고는 합니다. 

금융위원회에서 페이프로토콜에 대한 보도자료를 따로 더 발표하진 않은 상태입니다. 

 

 

설상가상으로 페이코인의 결제 서비스는 일시 중단한다는데요

좋은 일이라고는 없어보이지만 DAXA가 페이프로토콜의 상장폐지 유예라는 결정을 내린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무려 3월31일까지 약 7주 가량의 유예 시간을 줬네요. 이렇게 되면 바로 퇴출당해버린 위믹스가 억울할 것도 같네요. 

 

 

상폐빔/유의빔/입출금제한빔 정말 많은 빔들이 나오는데요. 

개인적으로 만들어둔 거래소별 코인 프리미엄 가격 비교 프로그램으로 알림을 받아서 뭔가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그게 무슨 이유인지는 찾아볼 생각조차 안하고 가마니 있었네요 ㅎㅎ

프리미엄 비교 프로그램

 

아무튼, 다른 분들은 많이들 하시는 거래소 공지 체크 프로그램이라도 만들어야할 판입니다.

공지만 잘 보고 있어도 경주마에 올라탈 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이것으로 페이코인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페이코인 관련 재공지가 나오는 3월30일 전후로 다시 빔이 나오지 않을까요?

 

 

*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며 투자권유가 아닙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2022.12.27 - [파이썬/가상화폐] - [전자책] 바이낸스 코인선물자동매매 시스템 개발 방법을 담은 책이 출시되었습니다.

 

[전자책] 바이낸스 코인선물자동매매 시스템 개발 방법을 담은 책이 출시되었습니다.

🎁 바이낸스 자동매매 시스템 개발 방법을 담은 책이 출시되었습니다. "나 대신 일해주는 코인선물자동매매 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및 소스를 모두 공개합니다" ✔️ Q: 무슨 내용인가요? Python

jsp-dev.tistory.com

 

2022.11.05 - [파이썬/가상화폐] - [공지] 코인거래소별 프리미엄 체크봇 개발 가이드와 풀소스 전자책 | binance bybit | 업비트 김치프리미엄

 

[공지] 코인거래소별 프리미엄 체크봇 개발 가이드와 풀소스 전자책 | binance bybit | 업비트 김치프

https://kmong.com/gig/417785 거래소별 코인 프리미엄 알림봇 개발 가이드를 드립니다 | 36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JSDEV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

jsp-dev.tistory.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