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Python으로 주식 자동매매 시스템 개발 일지 1

by 행복론자 2020. 6. 13.

올해 목표중 하나로 주식 자동매매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고 반드시 해내려고 한다.

어느 전략을 사용할지는 아직 정하지 않았기에 여러개가 될 수도 있으니

미래에 사용할 전략에 따라 전체 코드를 바꾸는 일은 없어야 한다. 

매매 전략은 단순히 게임에서 아이템 착용했다가 빼듯이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그에 맞는 유연한 기본적인 틀을 만드는 것이 우선 목표 

 

2020년 거의 절반 가까이 지나온 날들을 보면 그동안 대단한 일을 해온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해보고자 하는 것을 목표한 것과 그렇지 못한 삶은 큰 차이가 있는 것 같다.

 

그동안 내가 무엇인가를 해보겠고 해서 시작하다가 그만두게 되는 이유는 보통 

생각했던 것보다 재미가 없거나(?) 비슷한말로 흥미가 안생겨서 혹은 반대로 너무 급하고 빠르게 목표를 세워서 오히려 제풀에 지쳐 일을 그르쳐왔다. 

 

이번에는 천천히 꾸준히 계속.. 루틴화 시켜 다른 거 안하고 그냥 시간을 갖고 계속한다. 

 

 

지금까지 한 것은 정~말 별 것 없지만 마음 급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올해 안에 꼭 해낸다.

오늘은 가격 정보를 얻어와 DB에 저장하고 며칠까지의 일봉을 가져왔는지 기록하는 코드를 만들어보았다.

키움 API 사용하다보면 종목별로 가격 정보 받아오다가 끊어지는데 이럴 경우 처음부터 다시 할 수 없으니 기록된 날짜를 보고 더 가져올 것이 있으면 append 시킨다. 

 

(06-13은 주식 거래일이 아니지만 우선 오늘 날짜로.. 수정해야겠다.) 

 

 

백테스팅까지 하려면 상장 이후의 모든 가격 정보를 가져오는 것이 맞으나 우선은 간단하게 최근 200일치만 가져오도록 했다.

 


같이 보시면 좋을 글

2021/02/10 - [파이썬/주식 자동매매] -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소스를 담은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 소스를 담은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주식매매프로그램 개발 노하우에 관한 제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https://kmong.com/gig/292764 주식매매프로그램, 쉽게 따라 만드는 노하우와 소스를 드립니다. | 36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0개

jsp-dev.tistory.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