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경제/가상화폐

FTX뱅크런 사태 이후 이 거래소들도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이비트파산 #FTX해킹 #FTX파산

by 행복론자 2022. 11. 13.

FTX파산사태 이후 여파가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더 큰 잡음들이 들려오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FTX사태 이후에 마찬가지로 지급 준비에 문제가 있는 거래소들이 거론되기 시작했는데요.

 

* 지급 준비금이란 금융기관에서 고객 돈을 지급해줄 대비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위키 백과

 

현재 루머가 도는 곳은

"바로 넥소(NEXO)거래소입니다."

트위터 팔로우가 500만명이 넘는 비트코인 공식 트위터에서 넥소를 공개적으로 저격했는데요 

넥소측에서는 준비금을 증명한다고 페이지를 하나 올렸는데 이 내용에 지갑 주소 및 자산 상세내역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혹시 넥소에 돈을 맡겼다면 지금이 출금하기 좋은 시기라고 말하는데요.

 

넥소는 코인을 활용해 담보 대출 사업을 하고 고객에게 높은 이자를  지급해주는 곳입니다.

 

 

넥소거래소의 창립자는 이 트윗에 답글을 달면서 반박했지만 

FTX뽀글이가 그랬던 것처럼 같은 패턴이죠..? 우리는 안전하다 믿어라.. 

 

댓글로 계속되는 공방이 있지만 사실 여부를 떠나서 이런 루머가 생기는 거래소치고 멀쩡하게 끝나는게 드문 상황이라

걱정이네요.

FTX에 비교할 거래량을 가진 영향력은 아니겠지만 코인판 전체의 신뢰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반면 바이낸스 CEO인 창펑은 자신들의 보유금과 거래소 지갑 주소를 투명하게 공개했습니다.

그렇다고 여기서 돈을 안 빼리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최소한 우리는 끄떡없다는 제스쳐를 취하네요.

https://www.binance.com/en/blog/community/our-commitment-to-transparency-2895840147147652626

 

Our Commitment To Transparency | Binance Blog

 

www.binance.com

 

 

바이비트또한 예외는 아닌데요, 바이비트 파산썰이 트위터로 돌지만... 그래도 바이비트만은 믿고 싶은 심정입니다.

확실한 증거는 없고 저도 바이비트에는 일부 자금이 있으니 만약 문제가 생겼다 싶으면 옮길 생각입니다. 

 

현재는 넥소도 그렇고 아직까지 루머단계이지만 만약 이 거래소에 돈을 맡겨주고 이자를 받고 계신 분이 있다면 바이낸스로 옮기거나 나노렛저 같은 개인 월렛으로 이동을 추천드립니다.

하루도 편한 날이 없는 코인판이네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댓글은 제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