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경제/가상화폐

카바네트워크 유의빔, 김프 20%이상 발생 카바코인 상장폐지 가능성?

by 행복론자 2022. 11. 16.

 

 

몇일전만 해도 엄청난 상승을 보여준 마스크네트워크보다 주간 상승률이 높은 카바네트워크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카바코인은 사실 업비트뿐만 아니라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에 의해 일제히 유의지정된 코인입니다.

 

 

엥 유의종목이면 상장폐지될 수도 있는데 웬 상승??

 

 

유의종목은 상장폐지가 수순이었는데, 국내거래소에서만 가격이 펌핑되어 김치프리미엄이 엄청 발생한 상황입니다.

-김프 알림 봇

 

김프 알림봇 개발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kmong.com/gig/417785

 

거래소별 코인 프리미엄 알림봇 개발 가이드를 드립니다 | 36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4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JSDEV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3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36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카바네트워크 유의지정 배경, 상장 폐지되나?

국내거래소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된 종목이 상장폐지전에 마지막 떡상을 하는 것은 사실 흔한 광경입니다.

카바네트워크의 입금은 막아두고 출금만 가능한 상황인데요.

카바코인이 국내거래소에서 이렇게 가두리 펌핑이 나오는 이유는 바로 카바의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인 USDX가 디페깅 되면서 루나사태처럼 가격이 급락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DAXA에서는 디페깅으로 인한 고객 자산 피해가 있을 수 있다며 유의종목으로 지정했습니다.

 

실제로 카바코인의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 USDX는 현재 0.9달러입니다.

원래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은 1달러를 유지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갈수록 정상인 것이 없는 코인판입니다.. 

 

 

디페깅이 발생해도 이런 코인이 현재 코인마켓캡 시총 231위라는게 놀라울 따름이네요...

그래도 사실 USDC, BUSD USDT를 제외한 나머지 소위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은 디페깅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카바코인의 이 정도 디페깅은 사실 우스울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WAVES의 USDN, USDD 같은 코인은 디페깅이 수시로 발생했죠.. 

 

DAXA에서 루나사태를 많이 의식했는지 KAVA를 바로 유의종목으로 지정해버린 것은 투자자 보호차원에서 좋은 조치라고 봅니다.

그러나 카바가 유의종목으로 지정된지는 내일이면 벌써 2주가 되기 때문에 상장폐지가 되는 수순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11.17(목) 상장폐지가 예상되는 카바코인이 현재 상폐빔이 나오고 있지만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코인은 국내에서 항상 마지막 설거지가 되는만큼 몇 프로 먹겠다고 들어갔다가 돈 삭제되는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댓글은 제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